본문 바로가기
▶ JUST TIP

카카오 메일 만들기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방법

by 저스트라잇 2021. 3. 11.
반응형

카카오 메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카오 계정을 통합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오늘은 계정 통합 없이 메일을 만들어서 기타 업무에서 사용하기 편한 @kakao.com 주소를 사용하고 아웃룩 연동을 통해서 pc에서 쉽게 메일을 발신하고 수신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카카오메일-주소-썸네일
@KAKAO-만들기

간단한 순서

  • 카카오 계정(메일) 만드는 방법
  • 카카오 계정 확인
  • 아웃룩 연동

카카오 계정(메일) 생성

다음 사이트에서는 더 이상 daum 회원가입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daum(다음) 사이트로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눌러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들어옵니다.

다음-사이트-접속화면
다음-사이트-회원가입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계정-생성-화면
카카오-계정_만들기

기존 다음 메일로 사용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새롭게 생성하는 게 좋겠죠?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 클릭해 줍니다.

새메일-만들기-버튼-클릭
새메일-필요-버튼

카카오 계정 서비스 약관에 동의합니다. 저는 선택사항은 빼고 필수만 동의하였습니다.

서비스-약관-동의-화면
카카오-서비스-약관-동의

카카오 계정 이메일을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만든 이메일 계정은 변경이 어렵다고 합니다. 신중하게 이메일 계정을 등록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는 한 번만 등록 가능하니 더욱 신중해야겠죠.

메일-정보-입력-화면
카카오메일-정보입력

카카오 메일(계정) 확인하기

다음 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메일은 사용하지 않고 별도 카카오 메일 주소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카카오 메일 사이트는 아래 링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 메일 바로가기

 

아래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카카오 메일(계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메일-생성-확인
카카오-메일-생성

아웃룩 연동 방법

카카오 메일을 웹사이트로 접속해서 써야 하고 모바일로 사용하기에는 카카오톡 계정과 통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업무용과 개인용을 나누어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웃룩 연동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간단하게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메일에서 아웃룩 연동을 위한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환경설정 -> IMAP/POP3 -> POP3 -> 사용함 버튼을 활성화해줍니다.

아웃룩-설정-시작-화면
카카오메일-아웃룩-설정

지금부터는 아웃룩에서 설정해보겠습니다. 먼저 아웃룩을 실행하고 계정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래 고급옵션에서 수동으로 설정을 합니다.(아웃룩 버전 2019)

아웃룩-id-입력-화면
아웃룩-계정_입력

 

POP-선택-화면
아웃룩-POP-선택

받는 메일 서버 pop.kakao.com 입력, 포트 번호 995, 이 서버에 암호화된 연결(SSL/TLS) 필요 체크합니다. 보내는 메일에서는 smtp.kakao.com 입력, 포트 번호 465, 암호화 방법(SSL/TLS) 선택합니다.

POP-설정-화면
아웃룩-POP-포트-세부-설정

세부 설정이 완료되면 마지막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카카오-메일-패스워드-입력-화면
카카오계정-패스워드-입력

아웃룩 2019에 정상적으로 연동되었습니다.

아웃룩-연동-완료-화면
아웃룩-2019-카카오메일-연동

아직 카카오 메일 pc 버전은 베타 버전이고 웹사이트 방문해서 메일을 보내는 것도 불편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카카오톡과 통합하고 연동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 카카오톡 계정과 겹치게 됩니다. 그래서 개인과 업무 분담을 나누기 위해서 새롭게 계정을 생성하고 손쉽게 아웃룩에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웃룩 메일 연동 그리고 백업(회사, 네이버, 다음, 구글) 통합 관리하기

아주 간단한 아웃룩 메일을 연동하고 백업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회사 메일이나 개인 메일까지도 통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아웃룩 2019 버전으로 진행했습니다. 천천

justry-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