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UST TIP

아이폰 무료 음악 어플 다운 듣기 노래 다운로드 방법(쉬움주의)

by 저스트라잇 2021. 2. 23.
반응형

오늘은 아주 유용한 앱을 들고 왔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데이터도 무료입니다. 아이폰으로 무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로 저는 꽤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던 앱이었습니다. 1년이면 10만 원가량 아낄 수 있습니다.(멜론이나 지니 등 스트리밍 비(월 6,900원 ~ 10,000원))

 

 

아이폰 무료 음악 어플 다운로드 듣기 방법 요약

 

  • 앱을 다운로드한다.
  • 앱을 실행하고 앱에서 별도 폴더를 생성한다.
  • 앱 설정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추출할 음원들의 저장 폴더를 지정해 준다.
  • 앱에 있는 브라우저에서 www.mp3juices.cc 접속한다.
  • 브라우저에서 추출할 음원을 검색한다.
  • 추출한 음원은 3번에서 지정한 폴더로 자동 저장된다.
  • 생성한 폴더로 들어가 재생한다.

여러분들은 이런 앱이 무료 음악으로만 필요하신지 모르겠습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라이브 음악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유튜브를 즐겨 찾아 듣습니다. 유튜브에서 라이브 음악이나 음원으로 발매되지 않은 음악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음악들은 멜론이나 지니 등 다른 어플들에서는 정식 음원이 아니기 때문에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Documents 앱이 있다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데이터도 나가지 않습니다. 자 그럼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무슨 방법이길래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을까?

 

간단합니다. 우리가 유튜브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은 다들 아십니까? 유튜브에서 음원을 추출하여 핸드폰에 저장을 하고 저장된 음악은 별도의 데이터가 없이도 재생이 됩니다. 음원을 저장할 때는 데이터를 사용하지만, 한 번 저장하고 나면 음원을 들을 때는 데이터가 필요 없습니다.

 

혹시 음원 추출을 하는 것 자체가 불법이지 않나요?

저작권법 제30조(사적 이용을 위한 복제) 공표된 저작물을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고 개인적으로 이용하거나 가정 및 이에 준하는 한정된 범위 안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는 이를 복제할 수 있다. 다만, 공중의 사용에 제공하기 위하여 설치된 복사 기기에 의한 복제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이걸 좀 쉽게 풀어보자면 개인적인 목적을 위해서 음원을 추출하는 것은 불법은 아니지만 추출한 음원이나 영상을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했을 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개인적으로 음원을 추출하여 듣는 것은 불법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자 그럼 무료 음원을 듣기 위해서 시작해봅시다. 아주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쉬우니 천천히 해봅시다. (아이폰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아이폰 documencts 어플

 

①우선 앱스토어에서 documencs 앱을 검색해 다운로드합니다.(무료)

 

 

https://apps.apple.com/kr/app/documents-by-readdle/id364901807

 

‎Documents by Readdle

‎A central hub for all your files. Read, listen, view, annotate almost anything you want on your iPad and iPhone. Files, documents, books, any content is at home in Documents by Readdle. It’s the Finder for iOS you’ve always wanted. App Store Editors

apps.apple.com

②먼저 앱을 실행시키고 화면에 보이는 + 버튼을 눌러서 별도의 폴더를 생성해 줍니다.(ex Music)

 

 

③생성한 폴더 안에 추출한 음원이 자동으로 저장될 수 있도록 세팅해 줍니다. 설정 버튼 톱니바퀴를 눌러서 브라우저 클릭 Destination 클릭 그리고 생성한 Music 폴더로 지정해 줍니다.

 

④하단의 하늘색 브라우저(나침반 같은걸)를 클릭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음원 추출 사이트(www.mp3juices.cc)를 복사하여 접속하여 줍니다.

 

 

⑤접속한 사이트에서 이제 음원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음원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두 번(그림 2, 그림 3) 눌러줍니다.

 

 

⑥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여 clear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시 되돌아가기 위해서 폴더 표시를 클릭해 줍니다. 다운로드한 Music 폴더로 이동하여 다운로드가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재생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글과 화면으로 보기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직접 해보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자주 쓰는 앱으로 가수들의 라이브 버전, 커버 노래, 플레이리스트 모음 등 추출하여 데이터도 없이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끝으로 개인적으로만 사용하고, 상업적으로 사용할 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인지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