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UST TIP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보는법 게임 프레임 표시 방법(MSI Afterburner)

by 저스트라잇 2021. 3. 2.
반응형

데스크톱을 구매하고 게임은 잘 돌아가지만 정확히 프레임 수를 확인하고 싶을 때 쓰는 용도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롤 기타 등등 게임을 할 때 프레임 보는 법을 공유드립니다. 더 간단한 프로그램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사용이 쉬운 듯해서 설치부터 실행하는 과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프레임 보는법
  • MSI Afterburner 설치 방법
  • 실행 방법 팁

게임 프레임 보는 법

프레임 보는 방법은 분명 간단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개의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니 가장 깔끔하고 사용하기 쉬운 게 MSI Afterburn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매우 간단하고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MSI Afterburner 설치 방법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Afterburner

MSI Afterburner is the world’s most recognized and widely used graphics card overclocking utility. It provides detailed overview of your hardware and comes with some additional features like customizing fan profiles, benchmarking and video recording.

www.msi.com:443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바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설치 과정

압축을 풀고 MSIAfterburnerSetup462.exe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중에 Riva Tuner Statistice server 체크를 하고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Riva Tuner Statistice server까지 기본 설치 진행하면 설치 완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방법 팁

실행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인 컴퓨터 사양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 GPU(그래픽카드), 온도 등 위에서 언급한 간략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 박스에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을 들어갑니다. 윈도 시작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은 꺼두시는 게 좋고 사용하실 때만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2가지 탭에 대해서만 설정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십니다. 모니터링과 OSD 설정입니다.

윈도우 자동 실행 체크 박스 해제

먼저 모니터링 탭을 들어가서 화면에 표기할 것들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in osd라고 표시되면 화면에 출력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프레임만 보려고 했지만 기본적인 사양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싶어서 여러 항목들을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GPU 온도, GPU 사용, 메모리 사용, 코어 클럭, 메모리 클럭, 파워, CPU temperature, CPU usage, CPU clock, CPU power, RAM usage, 프레임 레이트, Framerate Min, Framerate Avg, Framrate Max)

프레임 레이트만 사용하시려면 아래쪽에 빨간색 박스만 in OSD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체크 표시를 꼭 눌러서 in OSD라는 표시가 출력되어야 합니다.

마지막 설정으로 단축키를 설정하겠습니다. OSD 탭을 눌러서 원하는 단축키로 설정하고 저의 경우는 잘 사용하지 않는 컨트롤 + f1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세팅이 이제 끝났습니다. 지금부터는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MSI Afterburner를 실행하고 켜 두신 상태에서 게임을 실행해야 합니다.

실행하지 않은 화면
단축키 컨트롤 + f12로 실행한 화면

게임 화면에서도 프레임을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SD 설정을 해보시면 더 상세하게 표시할 수 있고 텍스트 색깔 그리고 다른 설정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