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UST TIP

바탕화면 바로가기 클릭, 아이콘 설정, 단축키 편한 방법

by 저스트라잇 2021. 2. 19.
반응형

사무 작업을 하다 보면 인터넷 창을 많이 켜놓기도 하고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들이 많이 실행되고 있어서 바탕화면으로 가려면 불편한 점들이 있습니다. 몇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편한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방법

1. 마우스 클릭으로 바탕화면 바로가기
2. 아이콘을 만들어서 바탕화면 바로가기
3. 단축키를 사용하여 바탕화면 바로가기

 

마우스 클릭 방법

흔히 가장 많이 하시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마우스 클릭으로 바탕화면 바로가기 방법은 작업표시줄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바탕화면 보기 클릭하면 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바탕화면 아이콘을 만들어서 작업표시줄에 고정하고 아이콘을 마우스 원 클릭으로 바탕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조금 귀찮지만 만들어 놓으면 원 클릭으로 한 번에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바로가기 만들기
경로를 입력

그대로 복사 입력 -> %windir%\explorer.exe shell:::{3080F90D-D7AD-11D9-BD98-0000947B0257}

바탕화면 이름

기존 explorer.exe 에서 바탕화면. exe로 변경해서 마침을 누르면 바탕화면이라는 폴더가 생성됩니다. 클릭해보시면 바탕화면 바로가기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해서 사용하면 더 편리하겠죠?

작업 표시줄에 고정

그런데 폴더 표시와 겹치기 때문에 아이콘을 변경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에서 속성을 들어가면 아이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 빨간색이 끌리기 때문에 빨간색 X 표시로 했습니다. 편하신 걸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아이콘 변경
작업표시줄 생성 완료

단축키를 이용해서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가장 쉬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잊어버리는 게 문제이긴 한데, 자주 사용하고 손에 익다보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바로 윈도우 키 + D 별도의 설명도 없이 그냥 단축키입니다.역시 가장 편한 방법은 제 개인적으로는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렇게 글을 작성하면서도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 하기 위해서는 단연 단축키가 쉽고 간편하네요. 키보드와 마우스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 편한 것으로 세팅하면 되겠습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