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ST INFO

태안 어은돌 오토캠핑장 예약 방법 후기 명당 사이트 비교(feat. 송림캠핑장)

by 저스트라잇 2021. 2. 11.
반응형

서해 바닷가 바로 앞에서 캠핑을 할 수 있는 태안 어은돌 오토캠핑장 예약 방법과 후기를 공유해드립니다. 그리고 주변 환경과 마트, 슈퍼, 서울에서 태안까지 소요시간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명당 사이트 추천드립니다.

소개
  • 어은돌 오토캠핑장 예약 방법
  • 어은돌 오토캠핑장 후기

어은돌 오토캠핑장 예약 방법

어은돌 캠핑장은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가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A 사이트 ~ H 사이트는 물론 잔디밭 사이트까지 포함하면 총 8군데로 나누어집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어느 사이트가 좋은지 모를뿐더러 사이트가 너무 많아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몇 없는 리뷰들을 찾아보고 느낌적으로 예약을 했었습니다.

사이트 배치도

아래 그림은 예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로 사이트 규격과 정보입니다. 각 구역마다 사이트 크기가 다르고 특히 바다 조명이 있는 곳을 선택하여 낭만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고 그늘이 유독 많은 사이트로 선택하시면 여름에 캠핑 시 쾌적한 캠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사이트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듯합니다. 특히 바다 조망은 아이가 있는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바다 수영, 해루질, 낙조, 자전거)에 정말 좋습니다.

사이트 규격

- 예약 방법 및 사이트 추천

홈페이지에서 예약 방법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좋은 구역과 사이트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우선 요금안내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주중 주말 성수기 기준 요금 안내표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요금표입니다. 주말 기준 40,000원으로 적당한 요금이라고 생각 듭니다.

요금 안내

홈페이지 내 예약하기 탭을 클릭해서 A든 B든 아무 구역이나 실시간 예약을 눌러줍니다. 예약 현황에서 한꺼번에 다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 구역을 들어가도 상관없습니다.

 

실시간 예약

자 그럼 A 구역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들어가면 첫 화면입니다. 예약 현황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예약현황

보시다시피 전 구역에 현황이 날짜별로 나와있습니다. A구역(16) 이 표시는 A구역에 16개 사이트 자리가 남아있다는 뜻으로 괄호 안에 숫자 표시는 남아있는 사이트 개수입니다. 구역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예약하기

예약 가능한 사이트를 확인하고 선택한 후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고 예약 결제를 진행합니다.

예약 결제
결제 정보 입력

회원 가입 없이 예약자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 작성하고 결제하기 버튼으로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항상 결제 전에는 취소 수수료를 잘 숙지하시고 결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기본 취소 수수료가 10%입니다. 아마 성수기 시즌에 예약이 몰렸을 때를 방지해서 환불기준을 변경한 듯합니다. 기존에는 수수료 100%가 있었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잘 확인하시고 예약해야겠습니다.

 

결제하기 및 취소수수료 확인

태안 어은돌캠핑장 예약하기

 

어은돌오토캠핑장

어은돌오토캠핑장 Youtube 어은돌오토캠핑장에 오신 여러분 언제나 환영합니다!

www.eoeundol.net

1. 바다 조망 사이트 추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태안 어은돌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가장 큰 목적이 바닷가 이기 때문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바닷바람을 느끼고 파도소리를 들으며 캠핑하는 게 얼마나 낭만적이고 분위기 있는지 너무 좋습니다. 제가 다녀왔던 사이트는 A35라는 사이트입니다. 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끝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쪽 옆이 자리가 없기 때문에 편하죠. 게다가 바닷가 바로 앞이고 사이트 크기도 큰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가보니 더 좋은 자리가 있더군요. A 35 구역은 개수대가 거리가 있는 편이라 이게 단점입니다. 옆 사이트가 신경 쓰이지 않는 다면 바다 조망으로는 A31 ~ 05번 까지 괜찮을 것 같습니다. B 구역에서도 같은 맥락으로 B01 ~ B14까지 좋아 보였습니다. 만약 옆 사이트가 신경 쓰인다면 개수대가 좀 거리가 있지만 끝자리인 A31, A35, B01, B19, B24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사이트에서 바라본 바닷가
사이트에서 바라본 바닷가2

2. 그늘 사이트 추천

기본적으로 시원해야 하고 바다도 즐기실 분들이라면 그늘 사이트도 좋은 선택인 듯합니다. 제가 둘러본 그늘 사이트에선 가운데 쪽이 나무가 울 거진 편이고 모서리 쪽으로 갈수록 나무들이 줄어드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A11,12,13,14,15, A27,29,50,26,25, 이 정도 위치가 나무들이 꽤 많았습니다. 사진을 못 찍어서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B 구역도 중간 부분이 괜찮아 보입니다.

어은돌 오토캠핑장 후기

시설은 여러 캠핑장과 같이 보통 수준입니다. 따듯한 물 잘 나왔으며 주차도 편리합니다. 바로 옆 사이트에 주차하는 구역도 있고 앞이나 뒤쪽으로 각각 자리가 다르니 확인하시는 게 좋겠지만. 대부분 주차는 기본적으로 무리 없이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안 쓰셔도 될 부분입니다. 매점은 바로 앞에 있지 않지만 걸어서 3분 정도만 가시면 펜션 근처 매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는 바다 조망을 위해서 가는 캠핑장입니다. 서해바다의 낙조 또한 워낙 유명하신 거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렇다 보니 분위기는 물론 경관이 너무 좋다 보니 자연스레 기분이 좋아지게 되고 사진 찍기에도 참 너무 좋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분들은 낮에는 바다와 함께 놀고 조개도 캐고 밤에는 해루질까지 해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더라고요. 어은돌 캠핑장에는 2인 자전거를 대여해주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타고 놀 공간이 크게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놀 수 있다는 게 다행이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드립니다.

바닷길 주차 모습

ps. 바로 옆에 송림캠핑장과 다른 캠핑장들도 붙어 있습니다. 혹시 몰라서 찾아보니 송림캠핑장도 따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어은돌 송림캠핑장도 예약하는 방법이 비슷하니 예약 링크를 공유드립니다.

 

http://xn--4y2bj8lbmfh3hz2i.com/

 

어은돌송림캠핑장

푸른 바다와 소나무숲, 자연이 그리워지면 캠핑하러 고!!고!!

xn--4y2bj8lbmfh3hz2i.com

 

 

충청남도 태안 오토캠핑장 & 글램핑장 24곳 모음 예약 사이트 확인

서해바다에서 바닷가 캠핑장을 즐길 수 있는 태안 캠핑장 모음입니다. 주말에는 예약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태안에는 좋은 캠핑장이 많습니다. 오토캠핑장과 글램핑장 총 24곳을 추천합니다.

justry-it.tistory.com

 

 

서울 근교 가까운 바닷가 오션 뷰 캠핑장 모음 예약 방법(2시간 이내)

캠핑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캠핑족들이 많이 늘었을 텐데, 푸릇푸릇 한 산 캠핑도 너무 좋지만 개인적으로 바다 뷰 있는 캠핑장을 더 선호합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

justry-it.tistory.com

 

 

경기도 용인 오토캠핑장 글램핑 33곳 추천 모음 예약 홈페이지 확인

경기도 용인 캠핑장 모음을 정리해서 공유드립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이고 용인에는 오토캠핑장, 글램핑 등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예약하는데 쉽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추천드리는 용인

justry-it.tistory.com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