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UST ITEM

무소음 적축 키보드 가성비 CK01 PBT 게이밍 키보드로 괜찮을까?(저소음 키보드 추천)

by 저스트라잇 2021. 1. 8.
반응형

가성비 키보드인 ck01 pbt 적축 사용기입니다. 키보드 스펙소개와 타건음까지 개인적으로 느낀 부분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적축 키보드로 장점과 단점을 비교했습니다.

벌써 몇 년 전이죠? 배틀그라운드가 처음 나왔을 때, 그때부터 조금씩 배틀그라운드를 하려고 PC방을 자주 가곤 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인기가 많이 시들었죠? 하지만 저는 가끔씩 하고 있습니다. 사실 게임은 좋아하지는 않는데, 이상하게 배틀그라운드는 가끔 생각나곤 해서 놓지는 못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컴퓨터를 난생처음 새로 맞추게 되었고 여러 부품들과 주변기기들을 직접 찾아보고 구매하게 되면서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중 하나인 적축 키보드를 소개해드립니다.

가성비로 유명한 콕스의 제품으로 ck01 pbt 적축 키보드입니다. 우선 이 키보드의 축은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축 종류]

  • 청축
  • 갈축
  • 적축

소음이 큰 기준으로는 청축>갈축>적축 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광축으로 다른 키보드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어서 고민 없이 그나마 가장 조용한 적축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갈축의 대한 소리도 궁금해서 유튜브로 많이 들어봤었는데, 역시나 저한테는 큰 소음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스펙]

제품 색상 -  그레이&화이트

스위치 방식 - 정방향 기계식(GTMX)

키 수명 - 5천만회

연결 방식 - USB

케이블 길이 - 180cm

호환 OS - Windows 10, macOS

키배열 - 104키

폴링레이트 - 1000hz

키캡 - PBT 투톤 이색사출

LED - 사이드 RGB LED

동시입력 지원 - ALL(104키)

사이즈 - 450 mm x 134mm x 34mm

무게 - 784g

인증번호 - R-RABS-CK01PBT

A/S - 1년 무상

 

 

 

 

 

[디자인]

장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전반적인 화이트톤과 짙은 그레이 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키 캡에 색감까지 전 정말 디자인 보고 끌린 게 50%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두운 톤을 좋아하지만 키보드만큼은 다른 색으로 꾸며보고 싶었습니다.
너무 잘 빠진 색으로 디자인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소음]

사실 첫 번째로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이 소음이었습니다. 광축과 총 축을 사용해본 경험자로써 게임을 하다가 내 키보드 소리가 들릴 정도이니, 게다가 전 사무실에서도 조용하게 사용하고 싶은 키보드를 원하기도 했었습니다.
무소음 적축 키보드라고는 표현하긴 어렵습니다만, 키보드를 치는 개인차에 따라서 무소음에 가깝게까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고, 게임용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할 때 조금 커지긴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이면서 적당한 소음으로 사용하신다고 하면 추천할만합니다.

[타건]

타건 음은 소리를 들어보는 게 가장 좋습니다. 제가 직접 유튜브에 올려놓은 타건 음이 있긴 하지만 별도의 촬영 장비 없이 대략 올린 것이라 퀄리티가 안 좋습니다. 혹시 보실 분들을 위해서 올려두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하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ifxWd2KPu0

 

[단점]

통울림이 조금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으로 메리트 있는 제품이다 보니, 통울림 까지는 어쩔 수 없는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정도의 디자인과 소음이라면 통울림 패스하고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의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흰색이다 보니 먼지가 좀 잘 묻는 편입니다. 덕분에 주변 청소를 자주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키보드에 라이트가 없습니다. 밤에 사용할 거 아닌 이상 저한테는 상관없는 부분이지만 키 캡에 라이트가 없다는 점은 충분히 단점으로 생각이 듭니다.

[총평]

지금도 이 키보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저한테는 굉장히 매력적인 키보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4만 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엄청난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소음 타건 모두 만족스러운 키보드입니다. 무소음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타건 세기에 따라서 소음을 조절하여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토체티 저소음 적축 후기가 궁금하다면?

 

토체티 저소음적축 6개월 사용후기(feat. 스프레이 윤활)

요즘에 취미가 하나 생겼습니다. 키보드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게 무섭네요 엄청 찾아보고 소리 들어보고 직접 타건 해보고 결국 여러 키보드 중에서 토체티 저소음 적축을 구매하게 되

justry-it.tistory.com

2022년 마르스프로 슈팅스타 풀튜닝 갈축이 궁금하다면?

 

갈축 키보드 마르스프로 슈팅스타 풀튜닝 사용후기(풀윤활)

올해 초 마르스프로 슈팅스타 풀튜닝 갈축 버전으로 새것과 같은 중고를 구매했습니다. 게임 BJ들이 많이 사용하던 키보드로 유명했죠. 키보드에 관심이 생기고 갈축의 느낌이 너무 궁금해서 많

justry-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