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UST ITEM

아이패드 미니 3세대 중고 당근 마켓 구매 후기 아직 쓸만할까?(2021년)

by 저스트라잇 2021. 3. 9.
반응형

아이패드는 써보고 싶은데 요즘 나온 신제품들은 가격이 너무 사악합니다. 그래서 당근 마켓을 이용해 직거래를 통해서 아이패드 미니 3세대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5년에 나온 제품인데 6년이 지난 21년인 지금도 미니 3은 현역 일지 사용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아이패드-미니-3세대-아이폰x-크기
아이패드-미니-3세대-아이폰-x-크기

아이패드 미니 3세대를 선택한 이유

아이패드는 제가 예전부터 가지고 싶어 했었고 그냥 만지고 싶은 로망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선택을 해야 했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 미니 3를 구매할 때 사용용도와 구매 기준입니다.

 

  • 침대에 누워서 영상 보는 목적
  • 가벼운 아이패드
  • 화면이 크지 않을 것
  • 배터리 성능 80% 이상일 것
  • 유튜브, 넷플릭스 호환될 것

택배거래 NO! 직거래 OK!

결국 아이패드 미니가 적합했습니다. 그중에서 미니 1세대는 ios 9버전 대로 유튜브, 넷플릭스 앱이 호환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2세대, 3세대로 선택하고 당근 마켓과 중고나라를 검색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중고나라의 경우는 택배거래가 주이기 때문에 거래가 쉽지 않았습니다.

 

당근 마켓 설정에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2', '아이패드 미니 3' 키워드 알림을 세팅해놓았습니다. 한 3일 동안 지켜보고 배터리 성능은 확인이 불가했었지만 전반적인 상태를 비교하고 적당한 가격 때를 보게 되었고 쿨 거래로 '아이패드 미니 3세대'를 들여왔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3세대 아직 쓸만할까?

초기화된 상태로 업어왔기 때문에 기본적인 세팅을 해주고 배터리 성능부터 체크 해봤습니다. 배터리 성능은 확인이 불가한 상황이어서 괜찮겠지 하고 구매한 건데 집에서 확인해보니 배터리 성능이 무려 90% 였습니다.

아이패드-미니-배터리-성능-화면
배터리-성능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지도 않고 구매해서 찝찝하지만 판매자님을 믿고 구매한 결과가 90% 였습니다. 좋은 판매자님을 만나서 만족스러운 아이패드 미니 3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었고, 본격적으로 필요한 앱들을 설치하고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기기라 속도면에서는 느린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미니-유튜브-넷플릭스-구동-화면
유튜브-넷플릭스-실행

유튜브, 넷플릭스 앱 실행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2초 정도 됩니다. 1080p로 끊기지 않고 동영상 시청하는데 큰 문제없었습니다. 최신 기기와 비교할게 못되지만 오래된 기기 치고 준수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자주 사용하는 앱이 페이스북인데 마찬가지로 실행할 때만 느리고 실행된 이후에는 사용하는데 문제없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콘텐츠들은 모바일 기기에 맞춰있기 때문에 깨져 보이는 현상들이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은 핸드폰으로 사용하는 게 나을 듯싶습니다.

 

배터리 성능 장점 및 단점

아이패드-미니-3세대-아이폰x-크기-비교
아이패드-아이폰x-크기

배터리 성능이 90% 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꽤 오래가서 놀랐습니다. 넷플릭스로 1시간 기준 드라마 봤을 때 배터리는 10% ~ 13% 정도 소모되었습니다. 유튜브도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제 사용 용도는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주이기 때문에 아주 만족스러운 배터리 소모량이었습니다. 그리고 장점으로는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라 누워서 보기가 정말 편하더군요 애플답게 뛰어난 터치감과 해상도는 보기 정말 편했습니다. 단점으로는 약간의 발열이 있다는 정도입니다. 사파리를 사용할 때 점점 열이 나는 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기기라는 걸 생각하면 감안할 수준입니다.

 

20201년, 아이패드 미니 3세대는 쓸만한가?

총평으로 저와 같은 사용 용도라면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상 시청용으로는 정말 최적입니다. 큰 화면을 선호하신다면 화면이 큰 에어 제품으로 보시는 게 나을 듯하고 제 경우 처럼 침대에 누워서 보시는 용도로는 가격 대비 성능이 충분하고 만족스럽습니다. 혹시라도 아이패드 미니 중고를 고민하신다면 1세대는 권장드리지 않고 2세대 이상, 배터리 80% 이상이라면 사용하시는데 문제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미니 3세대는 미니 2세대와 성능은 거의 동일하지만 홈버튼에 지문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상시 사용하는데 더 편리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