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UST TIP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즐겨찾기 그 외 실제 사용하는 기능들 공유

by 저스트라잇 2021. 2. 2.
반응형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사용 방법과 즐겨찾기, 비밀번호 가져오기, 모바일 사이트 활용하기 그 외 사용하기 편한 기능들을 공유합니다. 웨일을 베타 버전 때부터 사용했던 유저로서 실제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1.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사용 방법
  • 2. 즐겨찾기, 비밀번호 가져오기
  • 3. 사용하기 편한 그 외 기능

 

1.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사용 방법

다크 모드 사용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설정을 통해서 다크 모드로 변환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확장 프로그램 앱을 사용해서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의 차이는 다크 모드를 껐다 켰다 할 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설정을 통해서 변환하기 때문에 on/off 기능이 없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 클릭 한 번으로 on/off를 가능하게 합니다.

 

1.1 웨일 브라우저 다크 모드 설정

간단합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설정을 눌러주고 검색창에 '다크'만 입력해도 바로 나옵니다.

웨일 브라우저 설정 버튼

인터페이스에 적용과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에 적용의 경우는 껍데기만 다크 모드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제대로 다크 모드가 실행되려면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 이 방법으로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 선택

1.2 확장 프로그램 앱으로 다크 모드 설정
웨일 브라우저에서 설정->확장 앱-> 웨일'다크'라고 검색하시면 앱이 검색됩니다.

웨일 스토어 실행

추가하기를 하시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A'라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크 모드 on/off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방법과 다크 모드 변환 시 약간의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1.1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01
darkmode 추가하기, A 아이콘
01
브라우저 설정과 확장프로그램 다크 모드 화면 차이

2. 즐겨찾기, 비밀번호 가져오기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사용 중이거나 새로운 PC로 교체했을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제공하지만 웨일에서는 더 직관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쉽게 가능합니다. 즐겨찾기 가져오기는 방법이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브라우저 로그인으로 즐겨찾기를 동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로그인 동기화 방법입니다. 어느 pc에서도 즐겨찾기와 비밀번호가 동기화되어서 편리합니다. 먼저 로그인 후 동기화를 활성화해 줍니다.

동기화 활성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동기화 활성화

로그인을 하고 나면 기존 즐겨찾기 목록이 다 사라지고 초기화가 되었을 겁니다. 자 그럼 기존에 사용하던 즐겨찾기 또는 북마크와 비밀번호 설정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브라우저 선택을 웨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즐겨찾기 가져오기

 그리고 가져오기 버튼 클릭을 해주면 북마크에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 북마크라는 폴더가 추가됩니다. 기존 사용하던 정보들이 불러왔습니다. 비밀번호도 확인해보면 잘 들어와 있습니다. 정보를 공개할 수가 없어서 모자이크 죄송합니다.

01
즐겨찾기, 비밀번호 가져오기 성공

두 번째는 파일 형식으로 내보내기 후 가져오기 방법이 있습니다. 비밀번호도 마찬가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존 pc 설정 탭에서 북마크를 클릭하면 내보내기가 있습니다. 북마크 데이터를 파일로 내보내서 다른 pc로 옮긴 후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pc에서 pc로 옮겨야 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로그인을 안 하기 때문에 보안을 생각하면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상황에 맞춰서 가져오기를 하시면 됩니다.

012

3. 사용하기 편리한 그 외 기능

3.1 모바일 사이트 보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모바일 화면을 많이 보면서 체크를 해야 하는데, 웨일에서는 모바일 화면 지원을 해줍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사이드 패널 또는 그린닷 버튼을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도움되고 있습니다.

사이드패널, 그린닷 버튼으로 모바일 화면 보기

3.2 간편한 택배 조회

웨일 브라우저 오른쪽 면을 보시면 많은 도구들이 있습니다. + 버튼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택배 조회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굳이 검색하고 들어가지 않아도 사이드 패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편리합니다.

3.3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모바일 사이트 활용

인스타그램은 pc로 보기가 번거로운 편입니다. 하지만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편리합니다. 사이드 패널을 활용하거나 확장 앱으로도 인스타그램이 있기 때문에 원클릭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블로그 앱, 맞춤법 검사기, 번역 도구, 등 활용할 수 있는 많은 확장 앱들이 있습니다.

앱 확장프로그램 기능 추가

 

오늘은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즐겨찾기 그 외 실제 사용하는 기능들 공유를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