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UST TIP

카카오뱅크 미니스탁 다운로드 장점과 단점 출금 투자 방법 알아보기

by 저스트라잇 2021. 1. 29.
반응형
목차
  • 미니스탁 어플 다운로드 방법
  • 미니스탁이란?
  • 장점과 단점은?
  • 출금하는 방법
  •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요즘 같이 돈에 대해서 생각이 많은 적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판매, 글 쓰기, 주식, 부동산, 장사 등 많습니다. 그리고 가장 요즘 핫한 게 주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식을  소액투자로 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왔습니다. 바로 카카오 뱅크 미니 스탁입니다. 사용방법과 장점과 단점 투자 방향성까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미니스탁 어플 다운로드 방법

미니스탁 어플 실행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를 통해서 바로 접속이 가능한 방법과 미니 스탁 별도 앱을 설치하고 앱으로 실행시키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처음 접한 건 카카오 뱅크로 접속했었지만 미니 스탁 앱으로 접속하는 게 더 간편한 듯합니다. 아래는 카카오 뱅크 화면과 미니 스탁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 카카오뱅크에서 미니 스탁 접속 방법

- IOS 아이폰용 다운로드 링크

 

‎미니스탁 - 천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천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 미니스탁 환전, 수수료 부담없이 내맘대로 쇼핑하듯 원화로 유명한 해외 기업에 투자해보세요. ■ 쉬운 계좌개설 • 비대면으로 지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 계

apps.apple.com

- 안드로이드용 다운로드 링크

 

미니스탁 - Google Play 앱

천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 미니스탁 환전, 수수료 부담없이 내맘대로 쇼핑하듯 원화로 유명한 해외 기업에 투자해보세요. ■ 쉬운 계좌개설 • 비대면으로 지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 계좌

play.google.com

2. 미니스탁이란?

국내 주식은 거래가 안되고 미국 증시에 있는 해외주식을 원화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주를 매수할 수도 있지만 1주를 쪼개서 0.5주, 0.59주 0.0542주 소수점 단위로 매수가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게다가 환전이 필요 없고 원화로 매수하고 매도합니다. 예로 들면 1주가 10,000원 일 때 1,000원에 매수하면 0.1주를 갖게 됩니다. 즉 천 원 단위로 매매가 가능하고 1주가 아닌 소수점 매매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한국투자증권 계좌로만 미니 스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계좌 개설 시 이벤트 혜택으로 8천 원과 2천 원 상당의 이벤트 주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랜덤으로 제공됩니다. 계좌 개설 시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선택사항에서 동의를 꼭 해줘야 합니다. 선택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으니 꼭 체크해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3. 미니 스탁의 장단점은?

간략하게 표로 먼저 보겠습니다.

장점 단점
소수점 매수가능 실시간 거래 NO
환전 필요없음 상세한 차트 NO
심플한 UI 주식수량 한정됨

해외 주식투자를 소수점 단위로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접근해볼 수 있습니다. 복잡한 주식 프로그램에 비해서 심플하고 깨끗한 화면 구성도 편합니다. 외화가 아닌 원화로 매매하기 때문에 환전이 필요 없어 간편합니다. 하지만 모든 종목이 있는 건 아니며 주식수량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또 실시간 매매가 불가능합니다. 즉 실시간 차트를 보고 원하는 가격대에 매매가 안됩니다. 가장 큰 단점입니다. 그렇다면 흔히 말하는 단타는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니스탁 매매시간

22시 전에 매수를 하고 22시 이후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즉 매수를 하고 22시 이후 주가 변동폭과 상관없이 매수가 되는 것입니다. 의아한 게 어느 가격에 매수가 되었는지, 매도가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결국 미니 스탁에서는 저점에서 매수하고 고점에서 매도하는 시기를 잡을 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매도, 매수할 수 있는 상세한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4. 수수료는?

1만 원 이하인 경우 월 10회 무료로 제공됩니다. 1만 원을 넘은 경우 0.25%에 해당하는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수 매도 시에 수수료이며 환전 수수료는 매수 60% 매도 80% 우대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스탁 수수료

4. 출금하는 방법

주문내역에서 이체 버튼으로 손쉽게 출금이 가능합니다. 원화이기 때문에 바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다만 주문체결 후 3일 뒤 원화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매도시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저의 경우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어서 매도를 안 했지만 매도 주문체결 후 3일 뒤 지갑으로 입금이 되면 이체하시면 됩니다.

5.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매매 시기를 잡을 수 없다는 것은 결국 장기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니 스탁은 지금 상황에서 큰돈으로 투자하는 것은 위험해 보이고 저금통에 저금하듯이 소액으로 투자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예를 들면 이런 것들이 있죠. 커피값이라던가, 담배값이라던가 하루에 몇천 원씩 또는 몇만 원씩 남는 금액들이 있습니다. 절약된 비용을 쓰지 않고 묵혀두는 것입니다. 오래된 저금통을 설렘과 함께 개봉하듯이 장기적으로 보는 것입니다. 실제 주식과는 매매가 다르기 때문에 잘 판단하셔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미니스탁 다운로드 링크와 장점과 단점 출금 투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