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UST TIP

동영상 편집 어플 VITA 다운로드 및 간단한 편집 사용법(feat.상업적 사용 가능할까?)

by 저스트라잇 2021. 1. 27.
반응형

동영상 편집 어플로 자주 사용하는 VITA 어플 사용방법을 공유해드립니다. 동영상 플랫폼이 많아지다 보니 이미지보다는 영상 쪽으로 많이 발전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한 어플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영상편집에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1. VITA 어플 다운로드 링크
  • 2. 동영상 편집 사용법
    • 2-1 VITA 어플 둘러보기
    • 2-2 동영상 파일 불러오기
    • 2-3 템플릿 적용, 자막 넣기, 음악 넣기
  • 3. 환경설정 및 영상 내보내기
  • 4. 상업적 사용 가능할까? 저작권 확인하기

 

 

1. VITA 어플 다운로드 링크(아이폰)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아이폰은 아래 박스를 눌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VITA - 동영상 편집 어플

‎쉽고 간편한 동영상 편집은 VITA! 다양한 자막과 트렌디한 효과로 누구나 쉽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요. - 프로 유투버같은 트렌디한 자막과 폰트 효과 - full HD 고화질 동영상 탄생 - 배속으로

apps.apple.com

 

1. VITA 어플 다운로드 링크(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는 아래 박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VITA - Google Play 앱

쉽고 간편한 동영상 편집은 VITA! 다양한 자막과 트렌디한 효과로 누구나 쉽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요. - 프로 유투버같은 트렌디한 자막과 폰트 효과 - full HD 고화질 동영상 탄생 - 배속으로 다

play.google.com

 

2. 동영상 편집 사용법

2-1 VITA 어플 둘러보기
동영상 자르기, 편집, 음원, 자막 등 기본적으로 가능한 어플입니다. 다른 어플들 보다 더욱 쉽게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VITA 앱에서는 수많은 템플릿과 음원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브이로그, 인스타 피드, 유튜브 인트로, 틱톡 등 다양한 템플릿을 사용하면 영상을 보다 쉽고 완성도 있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해서 보면 크게 보입니다.
실행하고 첫 화면에서 부터 UI 직관적입니다. 아래 보이시는 것처럼 새 프로젝트에서 + 버튼으로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3 템플릿 적용, 자막 넣기, 음악 넣기
실제로 템플릿을 적용해보고 자막, 음악(브금)까지 넣어봤습니다. 템플릿과 음악을 선택하는데 오히려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영상 편집하는 시간은 정말 단축되고 간편합니다. 자막은 텍스트를 클릭하면 자막이라고 나옵니다. 사용하고 싶은 자막 템플릿을 선택해서 하나를 만들고 나서 복사 붙여 넣기 식입니다. 텍스트 옆에 음악을 클릭하면 두 번째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음악을 클릭하면 여러 음원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시 속도조절, 음량 조절, 자르기, 등 마찬가지로 손쉽게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 환경설정 및 내보내기

톱니바퀴를 눌러 들어가면 VITA 워터마크와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360p ~ 1080p까지 지원합니다. 보통 영상을 올릴 때 720p와 1080p를 많이 사용하시니 확인하고 설정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 상업적 사용 가능할까? 저작권 확인하기

궁금해서 많이 찾아봤습니다. 여러 후기들과 사례들을 확인해보니 VITA에서 만든 영상은 상업적 사용이 어려워 보입니다. 물론 템플릿을 무료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문제없겠지만, 아직 VITA어플은 무료/유료 템플릿이 구분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제로 피해를 본 사람들이 있습니다. 영상을 제작해서 올렸더니 저작권 신고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이런 영상이 수십 개라면 여러모로 얼마나 큰 피해가 될지.. VITA에서는 저작권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이 부족해 보입니다. 만약 동영상 편집을 VITA로 쓰신다면 개인적인 사용은 문제가 될 염려가 없지만 상업적 사용은 저작권 관련해서 필히 확인하고 올리는 게 좋아 보입니다.

아이폰 무료 동영상 편집 VLLO 사용방법 및 후기 

 

무료 동영상 편집 VLLO 사용 방법 및 후기(PC, 저작권 후기)

오늘은 무료 동영상 편집 어플 VLLO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전히 유튜브 틱톡 쇼츠 등 동영상 플랫폼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저도 사진보다는 영상으로 남기는걸 더 선호합니다. 그러다

justry-it.tistory.com

반응형

댓글